기타

중국산 태블릿 구매하기

한글순화운동 2017. 4. 17. 20:54

슬슬 1인 1태블릿PC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성능이나 브랜드를 안따지고 구매하신다면 1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태블릿을 살 수 있는 시대니까요.

하지만, 아무리 싼 10만원 미만이라 하더라도, 10만원 벌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간략하게 중국산 태블릿PC 구매 팁을 써보겠습니다.

(국내/해외 태블릿이라 하더라도 폭스콘 공장에서 일괄 생산된 뒤 브랜드만 다르게 파는 것도 꽤 있습니다.)


1. 브랜드

사실 이 글에서는 성능과 관련해서 주루룩 써봤자, 평소에 관심이 없으시거나 더 조사를 안하신다면

그냥 휘발성 기억에 지나지 않겠지요. 그래서 어느 정도 가성비를 내는 브랜드를 써보도록 합니다.


-. Teclast : 얼마나 많이 팔리는지는 모르겠는데, 한국지사도 있습니다. 종종 방열판 작업도 해주구요,

원래 가성비의 대명사였는데, 이제는 하이엔드급(성능이 좋은, 대신 가격도 좀 더 나가는)도 생산합니다.


-. Chuwi(츄웨이) : Vi, Hi 시리즈 등을 출시하여 3대 태블릿 업체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중국 내수는 모르지만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저렴하기도 하구요. Hi8 / pro는 입문용으로 굿.


-. ployer : 알게모르게, 다시 말해 중국 태블릿을 구매하려고 찾아보다 보면 종종 눈에 걸리는 브랜드죠. 

제품이 많지는 않지만, 틈새시장 공략을 잘하고,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 Cube : 중국어 발음으로 쿠삐~ 이지만 스펠리 비슷해서인지 큐브라고 불리는 브랜드입니다.

하이엔드급은 별로 본 적이 없으나 중급에서는 가성비가 괜찮습니다. 


-. XiaoMi : 샤오미는 세 개 밖에 없죠. 미패드 1, 2, 3. 최근에 3이 나왔는데 신통치 않아보입니다.

어정쩡한 스펙과 가격이니까요. 홍미노트 4X는 그렇게 잘 뽑아놓고... 그래도 1,2,3세대 모두 여전히 현역가능


-. 기타 : 이외에도 레노보, HUAWEI(요 두군데는 비싸죠), ONDA, JUMPER, 등이 있습니다. 

요즘 핫한 곳은 큐텐에서 많이 구매하시고, 저는 타오투코리아에서 주로 구매했었습니다.



2. 성능

중국 태블릿을 쓰시는 이유는 주로 2가지 아닌가요? 1. 가성비. 2. 궁금해서? 

간단하게 CPU는 체리트레일(숫자가 높으면 높을수록 좋아요) 혹은 아폴로레이크 세대 이상이 무난하고요

간혹 인텔의 Core M시리즈가 있는데, 재정이 가능하시다면 이것도 좋습니다.

때로는 미디어텍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저도 장담못합니다, 

어지간한 관심이 없으시면 네 자리 숫자를 외우기가 힘들어서... 앞에서 두 번째 숫자가 좋아야 한다는 것?


RAM은 2GB이상이 아니면 안쳐다보시면 되구요, (요즘은 스마트폰에도 6GB들어가는 시대입니다.)

세대를 결정하는 DDR에도 DDR3, DDR4가 있는데 이것도 숫자가 클 수록 좋습니다.

뒤에 L자가 붙는 것은 저전력이라는 뜻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상도가 있죠.

720p(1280x720)를 HD, 1080p(1920x1080)를 FHD라고 합니다.

화질이 좋으면 다 좋은게 사실인데요, 그래도 마지노선을 정해보자면 8인치까지는 HD가능,

그 이후는 FHD를 고르셔야 합니다... 


더 있군요. 용량.

사실 스펙에 카메라 라든가 배터리 등이 더 있지만, 너무 많은 정보는 헷갈리기에,,, 나중에 추후 링크를..

용량은 듀얼OS에서는 32GB도 작구요, RAM처럼 다다익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