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마켓에 정식으로 앱을 등록해 봤습니다.
의외로 번거롭게 보이면서 동시에 간단합니다.
1. APK 추출(생성).
apk를 만든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시중에 돌아다니는 앱의 apk를 추출하는것 (아마 불법이겠죠?)
하나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이클립스 (/간혹 자마린)에서 앱 실행파일을 만드는 빌드를 하는 것.
본인이 제작한 것을 올리는 것이므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기준
build -> General Signed APK를 하시면 됩니다.
(테스트 용은 테스트용으로 해보셔도 되구요)
생성을 누르게 되면
keystore을 생성하라고 하는데요, 추후 업데이트를 위한 식별자입니다.
없으시면 만드시면 되구요, 업데이트를 하실 꺼라면 까먹지 않게 하시길...
2. 안드로이드 앱 등록하는 곳으로 접속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
당연히 구글 아이디가 있어야 하고,
로그인한 아이디로 등록하게 됩니다.
2-1) 처음이시라면, 25$를 지불해야 합니다. VISA 등이 있는 카드로...
아직 다른 마켓에는 등록하지 않았는데, 1년마다 내는 곳이 있다고 하네요..
여기는 최초 이후에는 없다는군요.
2-2) APK를 업로드 하려면 여러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 앱을 마켓에서 검색했을 때에 나오는 고화질 화면 (정사각형 이미지)
-. 기본 스크린샷 이미지
-. 태블릿 스크린샷 이미지 등.
해당 이미지, 특히 스크린샷 이미지가 없다면 버츄얼머신을 활용해서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가상 디바이스로 테스트 겸 Run을 하시고, 스크린샷을 하면 보통(따로 path 미지정시)
바탕화면에 이미지가 뜹니다.
3. 구글 정책 동의 및 광고 등 라이선스 등록
앱에 있을지 모르는 선정성 /폭력성을 방지하기 위해서 체크를 하구요,
광고 혹은 인앱결제 등을 위해서 관련 항목을 체크합니다.
저처럼 비영리, 광고없이 올리게 되면 여기에서도 편하구요,
추후 구글에서 다시한 번 검증을 하는데 금방 허가가 납니다.
이후에는 마켓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배워서 남주는 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MXNET]mxnet windows error 126 (0) | 2017.10.07 |
---|---|
[Visual Studio]gdi32.lib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0) | 2017.09.14 |
Missing parentheses in call to 'print' (0) | 2017.08.10 |
[TensorFlow]파이썬에서 텐서플로 추가하기 (0) | 2017.06.27 |
[Android] Zoom의 종류와 Plugin(Jar) 추가하기 (0) | 2017.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