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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of Design

[Media] 드라마 & 영화 by WEB

웹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미디어 중에서 가장 친숙한 것은 웹툰이 아닐까 합니다.

실제 주요 포털에 웹툰이 자리잡은 뒤로 만화업계나 포털이나 윈윈 효과를 봤었죠.

트래픽이나, 관련 산업 성장이나..

덕분에 저도 미생을 보게 된 것이겠고요

 

이번 디자인 관련해서는,

웹 플랫폼 미디어 중에서 웹툰이 아닌,

웹드라마와 웹영화 - 이런 분야가 직접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 에 대해서 살짝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유튜브에서 두 개의 빛: 릴루미노 라는 단편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광고조차도 달려있지 않은 단편작이었지만

한지민씨와 박형식씨가 주연을 맡은, 영화입니다.

아는 와이프와 미쓰백에서 참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주었던

한지민씨의 필모그래피?를 따라가다가 우연치 않게 봤지만

러닝타임은 순삭이었고, 전반적인 메시지도 정말 강력했던 것 같습니다.

(단편이라서 오히려 그럴 수도 있겠지요.)

 

기획과 제작 등에서도 여러 산업의 메인 에이전트들이 참여하였는데요,

감독은 허진호 감독 - 호우시절!

기획과 제작 후원 등등은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담당하였습니다.

 

 

웹영화라는 분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작품은 실제 특정 광고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엄연히는 광고라는 것이겠죠.

자본이 있는 곳에서 만드는 웰메이드 미디어.

그래서 여러 영화제에서도 초대 & 수상하기도 합니다

 

 

여기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는지,

이후에도 여러 작품들이 제작되었습니다.

양동근 주연의 고래먼지,

그리고 최근 작품인 별리섬이 그것입니다.

 

 

릴루미노는 대략 2.4천만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고래먼지는 4부작에 많은 화제를 모았으며

별리섬은 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3천만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사회 메시지를 담아서 이렇게 간접광고를 하다보면

특정 미디어 상품/제품/서비스와 광고가 구분이 잘 안가게 됩니다만,,,

이 정도의 퀄리티를 갖춘다면

제 30분은 그깟 네이버/카카오에서 제공하는 15초짜리 스킵 광고보다 스트레스가 덜할 듯 합니다.

(보고있나? 파격이 없으면 유튜브를 절대 따라잡을 수 없어요.)

 

 

 

물론 자본의 힘으로 캐스팅과 제작비가 갖추어진 것이겠지만,

모계정의 유튜브 구독자수는 채 10만명이 되지 않습니다.

100만 로컬 유튜버도 넘쳐나는 시대에서, 미디어가 가진 힘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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